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체크 필수 !!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평소에 신용카드로 일정한 금액을 사용하거나 결제계좌에 충분한 돈이 이체돼 있다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체크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


하지만 신용카드 결제금액이 평소보다 늘었거나 통장에 이체되어져 있는 돈이 충분하지 않다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고 이를 체크하는 것은 필수라 할 수 있다.

신용카드로 결제한 금액을 제때 정산하지 못해 연체가 발생할 경우 높은 연체이자를 추가로 부담해야 할 뿐 아니라 경제활동에 중요하게 여겨지는 개인신용등급이 하락될 수 있기 때문이다.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① 일시불 및 할부


체크카드는 연계된 통장계좌에서 결제금액이 거의 실시간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통장에 대금을 지불할만큼의 돈이 없을 경우 결제 자체가 되지 않는다.

반면 신용카드는 통장에 돈이 충분치 없더라도 고객이 정한 결제일에 이용대금이 한꺼번에 정산되어 청구되기 때문에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간과해 소비할 경우 연체가 되기 쉽상이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은행별로 다른 규정이 적용되는데 보통 일시불 및 할부, 현금서비스, 카드론 등으로 구분해 다른 이용기간이 적용된다.



농협카드의 경우 1일부터 27일까지 중 한 날짜를 고객이 결제일로 정하게 되며 이에 따라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정해진다.

지정결제일이 1일이라면 일시불 및 할부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전전월 18~전월 17일'이 된다.

만약 12월 1일에 신용카드 결제금액을 정산해야 된다면 이는 10월 18일부터 11월 17일까지 농협카드로 결제한 금액이 청구된 것이다.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② 현금서비스


단기대출카드인 현금서비스는 일시불 및 할부에 적용되는 결제일별 이용기간과 별도로 운영된다.

지정결제일이 1일이라면 현금서비스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전전월 03일~전월 02일'이 된다.

만약 12월 1일에 신용카드 결제금액을 정산해야 된다면 이는 10월 03일부터 11월 2일까지 현금서비스 받은 금액이 정산되어 청구된 것이다.


지정 결제일이 휴일인 경우 그 익일을 결제일로 하며 결제일별 이용기간내에 사용한 내역이라도 가맹점에서 접수가 지연될 경우 익월에 청구될 수 있다.

카드이용대금 결제는 자동이체로 지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영업 마감시간 16시 이후 결제계좌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서는 결제계좌 개설 기관의 사정에 따라 당일 출금되지 못하여 연체로 처리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단, 자동납부 업무 마감시간 이후에라도 홈페이지 및 모바일 등에서 즉시결제 또는 가상계좌 입금을 통해 당일 결제를 할 수 있다.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③ 직접 확인 방법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한번 정해지면 거의 변동이 없지만 정책변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때문에 현재 적용되고 있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하고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확인하는 방법도 알아두는 것이 좋다.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누구나 언제든 확인이 가능하다.



Step.1 홈페이지 접속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을 위해 먼저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준다.

홈페이지는 포털 등에서 'NH농협카드' 키워드를 검색해 손쉽게 Search가 가능하다.


Step.2 카드이용안내 항목 선택


홈페이지는 혜택 및 카드, 금융, 고객센터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고객센터'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카드이용안내' - '기본안내' 항목을 순차적으로 선택해 준다.


Step.3 이용대금결제 항목 선택


페이지로 이동하면 '카드이용안내' 항목이 기본적으로 표시된다.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이용대금결제' 항목에서 제공되어 진다.


'이용대금결제' 항목은 '카드이용안내' 오른쪽 편에 위치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