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이마트만 있는게 아니다 !!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신세계상품권을 선물 받으면 이마트나 신세계백화점에서만 소비하는 경우가 많은데 생각보다 신세계상품권의 사용처는 다양하다.


물론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이 구입할 수 있는 물품과 종류가 다양해 상품권 사용처로 인기를 모으고 있지만 사용처를 알면 활용폭이 더욱 넓어진다.

신세계상품권은 다른 상품권과 비교해 가맹점 폭이 넓고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선물로 인기가 높기 때문이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① 쇼핑


신세계상품권 사용처로 쇼핑 관련 제휴처는 가장 인기가 높은 분야로 꼽힌다.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물론 신세계백화점에서 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몰리스펫샵, 일렉트로마트, 제일모직도 신세계상품권의 가맹점이다.

이외에도 스타필드 및 여주·파주·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정관장과 분더샵, 갭 전문점도 상품권으로 결제를 할수 있다.



단, 스타필드의 경우 BMW, BMW정비소, 수 노래연습장, 현대모터스, 제네시스, H&M, COS, 앤아더스토리즈에서는 사용이 제외된다.

스타필드는 신세계 그룹에서 경영하는 쇼핑몰 브랜드로 하남과 고양, 코엑스몰 등지에서 운영 중이다.

운영시간은 365일 연중무휴로 보통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는데 매장 내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오후 11시까지 영업을 한다.

스타필드 내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매월 둘째, 넷째 주 수요일에 휴점을 하는 경우가 많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② 외식


쇼핑 다음으로 외식 분야는 신세계상품권 사용처로 인기가 높은 분야이다.

스타벅스와 빕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비비고를 비롯해 메드포갈릭, 피자헛, 아워홈, 불고기브라더스, 더플레이스 등 가맹점도 다양하다.

단, 비비고는 인천공항점, 메드포갈릭은 대구현대백화점, 부천중동현대점, 평택 AK플라자점은 사용이 제한된다.

이외에도 보노보노, 뱅커스 클럽, 세븐스프링스, 오슬로, 베키아에누보 등도 제휴처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세븐스프링스는 제철음식과 로컬푸드, 홈메이드, 친환경을 컨셉으로 웰빙을 강조하고 있는 뷔페형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매장마다 차이는 있지만 성인 기준 평일런치는 18,800원 수준이고 평일 디너와 주말 및 공휴일 이용요금은 28,800원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평일런치는 11:30~15:30까지 이고 디너는 17:30~22:00까지로 주말은 보통 12:00~22:00까지 영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③ 호텔 및 레저, 문화


여행 및 야외활동을 즐기는 경우 신세계상품권을 활용해 결제할 수 있는 제휴처가 여러곳 있다.

숙박시설로는 웨스킨 조선호텔을 비롯해 노보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해운대 센텀 호텔, 그랜드힐튼 서울호텔 등이 제휴처 이다.

레저 문화 분야에는 CGV를 비롯해 한솔오크밸리, 신세계센텀시티 스파랜드 및 아이스링크 등이 있으며 영풍문고와 교보문고에서 책을 구입하는데도 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신세계상품권을 이용해 건강검진도 가능한데 대부분 이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

신세계상품권으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병원은 분당차병원 및 서울성모병원, 가천의대길병원, 을지대학병원 등이다.

일반 건강검진은 본인 부담금이 없지만 암 검진은 90%를 공단에서 부담하고 나머지 10%를 본인이 부담한다.


일반 건강검진은 진찰, 신체 계측, 시·청력 검사, 혈압 측정, 흉부 방사선 검사, 혈액 검사, 요 검사, 구강 검진 등의 항목이 있고 고혈압, 당뇨병 의심자는 병·의원을 통해 확진 검사를 실시하게 된다.

암 검진은 위암, 유방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간암 등 5대 암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신세계 상품권 이용 시 주의사항


신세계상품권은 권면금액의 100분의 60이상을 사용할 경우 현금으로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단, 1만원권 이하는 100분의 80이상을 사용해야 현금으로 잔액 환불이 가능하다.

신세계상품권을 구입한 후 환불을 원하는 경우에는 영수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간혹 '신세계상품권은 특정 세일기간에는 사용하지 못하는거 아니야?' 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바겐세일과 같은 가격 할인 기간을 포함하여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다.

단, 도서상품권이나 스타벅스 상품권 등의 다른 상품권의 구입 및 순금 구입, 카드 사용대금 납부 등에는 사용할 수 없다.

상품권이 훼손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재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상품권의 권면금액 및 발행 번호 등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재발급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