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PC, 모바일 모두 1분이면 OK !!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페이스북 메신저, 페메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은 PC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모두 설정이 가능하며 개인별로 차이는 있지만 누구나 1분 내외에 실행 할 수 있다.


특히 무분별하게 날라오는 친구요청과 모르는 사람이 보내는 문자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면 페메 비활성화는 효과가 크다.

페메는 친구요청 및 친구들의 활동을 알려주는 장점도 있지만 무분별한 문자 전송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하는 경우도 적지 않기 때문이다.


페메 비활성화 하는 법 ① PC버전


1단계. 페이스북 접속 후 페메 아이콘 클릭


페메 비활성화를 위해 먼저 PC에서 페이스북에 접속한 후 메인화면에서 페메 아이콘을 클릭해 준다.

페이스북 메신저 아이콘은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에 번개 모양으로 표시돼 있다.

아이콘을 눌렀으면 창 맨 아래에 위치한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 문구를 클릭해 준다.


2단계. 설정 항목 선택


페메 화면으로 이동하면 상대에게 받은 메시지 내용 및 친구목록이 표시된다.

비활성화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 후 하위목록에서 '설정' 항목을 선택해 지정이 가능하다.



설정 아이콘은 화면 왼쪽 상단에 톱니모양으로 나타나 있다.


3단계. 활동상태 비활성화


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팝업창이 나타난다.

팝업창에는 계정정보와 함께 활동상태, 소리, 알림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돼 있다.

페메 비활성화는 이 중 활동상태를 꺼주면 되는데 단추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동그라미를 왼쪽으로 움직여 주면 된다.


비활성화 설정이 완료되면 화면 왼쪽 위 '완료' 버튼을 눌러준다.

활동상태를 비활성화 하면 페메가 비활성화 되고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의 현재 활동상태나 최근 활동 기록을 확인할 수 없다.


페메 비활성화 하는 법 ② 모바일 버전


모바일에서 페메를 비활성화 하는 것은 페이스북 어플에서도 가능하고 페이스북 메신저 어플에서도 가능하다.

어느 어플을 선택하든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경로상에 차이는 존재한다.

페이스북 어플을 사용하는 경우 PC와 마찬가지로 설정에서 활동상태를 비활성화 해주면 되므로 여기서는 페메 어플로 비활성화를 하는 방법을 확인해 볼 것이다.



1단계. 페이스북 메신저 어플 실행


페메 비활성화를 위해 먼저 모바일에서 페이스북 메신저 어플을 실행해 준다.

페이스북 메신저 어플은 파란색 바탕에 하얀색의 번개모양으로 표시되어져 있다.

어플을 찾기 힘든 경우 모바일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편하다.


2단계. 본인 프로필 사진 클릭


어플이 실행되면 메시지 및 활동중, 그룹으로 구분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페메 비활성화 기능은 본인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 설정이 가능하다.


프로필 사진은 홈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해 있다.


3단계. 활동상태 카테고리 선택


본인 프로필 화면은 활동상태, 사용자 이름, 알림 및 소리 등의 정보 제공과 함께 설정 변경도 가능한 공간이다.

비활성화 설정을 위해 이 중 '활동상태' 라고 적힌 문구를 선택해 준다.


4단계. 상태 비활성화


활동상태는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져 있다.

활성화 된 상태에서는 현재 또는 최근 활동 기록을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이 확인할 수 있고 채팅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다.


페메 비활성화를 위해 단추모양 아이콘을 1회 클릭하여 활동상태를 꺼준다.

'활동 상태를 해제하시겠어요'라는 문구의 팝업창이 나타나면 '해제' 버튼을 눌러 페메 비활성화 설정을 마무리 해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