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해피머니상품권 사용처 및 유효기간


해피머니상품권 사용처

해피머니상품권은 오프라인 매장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오프라인의 경우 잔액을 환불 받을 수도 있다.


1만원 이하 상품권은 80% 이상 결제 시 잔액을 환불해 준다.

단, 여러 장의 상품권을 사용하여 1만원이 초과된 경우라면 총 금액의 60% 이상만 사용해도 결제한 뒤 잔액을 현금으로 환불 받는게 가능하다.


해피머니상품권 유효기간 및 사용 시 주의할 점


해피머니 종이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으로, 5년이 경과한 상품권은 사용이 제한되어 진다.

반면 충전해 사용하는 해피캐시의 유효기간은 마지막 충전 또는 사용일로부터 6개월로 종이상품권 보다 기간이 짧다.

해피캐시를 마지막으로 충전 또는 사용한 날로부터 6개월간 새로운 충전이나 사용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소멸되며 사용이 있는 경우 해당일로부터 6개월 유효기간이 자동갱신된다.


소멸된 캐시는 아이디가 탈퇴 처리 되지 않는 한 인증을 통해 복구가 가능하다.

단, 1만원 미만은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자동 복구되지만 해피캐시 소멸 금액이 1만원 이상일 경우라면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복구가 처리된다.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휴면계정으로 전환이 되는데 이경우 로그인 후 휴면아이디 안내 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한 다음 비밀번호를 변경해 휴면을 해제해 줘야 한다.



해피캐시는 환불 받을 금액을 설정하여 환불 신청이 가능하지만 환불 수수료가 차감된다.

환불은 빠른환불과 일반환불로 구분되며 빠른환불은 환불요청 금액이 10,000원 이상이라면 환불신청금액의 10%, 10,000원 미만시 1,000원의 수수료가 차감된다.

일반환불은 심사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의 소요기간이 필요하지만 수수료가 일괄적으로 1,000원 이다.

사용처에서 사용 후 남은 잔액이 환불 대상이 되며, 충전이후 사용하지 않은 금액과 상품권 구매 금액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해피머니상품권 사용처 ① 외식분야


외식분야는 해피머니상품권 사용처 중 인기가 높은 분야로 꼽힌다.

빕스 및 아웃백, KFC,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피자헛, 불고기브라더스에서 외식 후 상품권을 이용해 결제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계절밥상을 비롯해 탐앤탐스, 보나베띠, 마리오아울렛, 서울N타워, 더플레이스, 파리크라상, 베네치아도 제휴처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계절밥상은 산지 제철 식재료로 만든 건강한 밥상을 추구하는 웰빙 한식뷔페로 입장 후 2시간 동안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가격은 매장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성인기준 평일 점심은 14,900원 수준이고 평일저녁과 주말 및 공휴일에는 23,900원에 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

36개월 미만의 어린이는 일행당 최대 2명까지 무료인데 개월 수 확인을 위해 증빙자료를 요청받을 수도 있어 이점은 유념해야 한다.


해피머니상품권 사용처 ② 쇼핑 및 영화관


해피머니상품권을 이용해 영화관람도 가능한데 제휴처로는 메가박스와 CGV, 롯데시네마 등이 있다.

쇼핑은 해피머니상품권 사용처로 빼놓을 수 없는 분야 중 하나인데 오프라인의 경우 마리오아울렛과 슈마커, 백화점세이, 핫티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보통 쇼핑은 오프라인 보다 온라인에서 사용량이 많고 인기가 높다.



롯데닷컴을 비롯해 11번가 쇼핑, 롯데홈쇼핑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CJ몰과 현대몰, 인터파크, GS샵,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도 사용처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마리오아울렛은 유명브랜드 상품이 모여있는 도심형 아울렛으로 국내외 패션브랜드는 물론이고 키즈, 테마파크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져 있어 이용객이 많은 편이다.

영업시간은 보통 주중(월~목)에는 10:30~21:00까지이고 주말(금,토,일) 및 공휴일은 10:30~21:30까지 운영된다.

마리오 아울렛은 시즌별 세일을 진행하는 백화점과는 달리 유명 브랜드의 의류를 90%~50% 할인된 가격으로 상시 판매 하고 있다.


해피머니상품권 사용처 확인방법 [1] 홈페이지 접속


해피머니상품권의 사용처는 분야가 다양하고 그 수가 많기 때문에 '해피머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다.

사용처 확인에는 따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 없다.

홈페이지는 포털 등에서 '해피머니' 키워드를 검색해 손쉽게 Search가 가능하다.


해피머니상품권 사용처 확인방법 [2] 확인할 사용처 카테고리 선택


홈페이지는 상품권 및 충전, 사용처와 쇼핑, 이벤트 및 혜택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처에 대한 정보는 '사용처 및 쇼핑' 카테고리에서 제공하고 있다.

'사용처 및 쇼핑' 카테고리는 다시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테마 사용처로 분류되며 이 중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을 클릭해 준다.


해피머니상품권 사용처 확인방법 [3] 검색 조건 선택


사용처 항목별로 플랫폼에 차이는 있지만 보통 카테고리가 분류되어져 있고 '조회' 버튼이 표시돼 있다.

카테고리에서 확인하고자 하는 사용처 분류항목을 선택하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검색 플랫폼 아래에 사용처 정보가 리스트로 나타난다.


항목은 중복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전 항목을 보고 싶다면 '전체' 항목을 선택해 주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