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1분이면 Clear !!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구글을 사용하다 보면 세이프서치로 인해 검색이 제한되어 나타나는 경우를 간혹 겪을 수 있다.


세이프서치란 19세 미만의 청소년에게 유해한 동영상이나 이미지, 기타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차단하는 기능으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유용하게 사용되어 진다.

하지만 민감한 키워드가 아닌데도 검색결과가 표시되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해제가 필요할 때가 종종 있다.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방법 ①


세이프서치가 설정 되어 있는지 여부는 크게 두가지 표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검색을 했을 때 오른쪽 상단에 '세이프서치 사용 중'이라는 문구가 표시될 수도 있고 검색 결과를 나타낼 때 인증을 하라는 문구가 화면에 표시되어 나타나기도 한다.

이 경우 세이프서치를 해제하지 않는다면 결과가 모두 표시되어 나타나지 않는다.



세이프서치 해제 1단계. 구글 로그인


세이프서치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구글 로그인이 필수이다.

검색 결과를 나타낼 때 인증을 하라는 문구가 화면에 표시되어 지면 '임시 성인인증' 탭을 선택, 휴대폰 인증을 통해 해제도 가능하지만 계속적으로 사용할 수는 없어 불편하다.

반면 로그인을 통해 세이프서치 설정 해제를 하면 지속적으로 기능이 적용되기 때문에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세이프서치 해제 2단계. 검색설정 항목 선택


로그인이 완료되면 기본 구글 검색화면에서 '설정'탭을 선택한 후 '검색설정' 항목을 클릭해 준다.

'설정' 탭은 기본 구글 검색화면의 오른쪽 아래에 있다.

세이프서치 해제 3단계. 세이프서치 사용 해제


검색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세이프서치 사용 설정' 체크를 해제해 준다.


체크가 해제되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한 후 '저장' 탭을 클릭하여야 한다.

저장을 누르지 않고 화면을 끌 경우 사용이 해제되지 않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방법 ②


세이프서치 해제는 로그인을 한 후 설정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이용이 불가하다.

이 경우 '임시 성인인증'을 통해 말 그대로 한시적으로 해제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세이프서치 해제 1단계. 임시 성인인증 선택


먼저 검색이 제한 당한 화면에서 '사용자 성인인증'이 아닌 '임시 성인인증' 항목을 선택해 준다.


세이프서치 해제 2단계. 인증정보 입력


'임시 성인인증'은 이름을 비롯해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 등의 개인정보 입력이 필수이다.

휴대전화는 본인 휴대폰을 사용해야 하며 입력한 이름과 생년월일 등의 정보가 동일해야 한다.

입력한 정보는 본인확인용으로만 이용되며 목적이 달성되면 자동 파기되므로 정보 유출 등의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세이프서치 해제 3단계. 인증번호 입력


입력한 정보에 이상이 없을 경우 휴대폰에 문자로 인증번호가 발송된다.


발송된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한 후 '확인' 탭을 클릭해 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