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트윈 연결끊기 방법 A to Z


비트윈 연결끊기

비트윈은 오직 연인들만을 위해 만들어진 어플로 이별 등 관계를 지속하기 힘들어질 경우 연결끊기를 통해 아쉽지만 그간의 추억을 정리하는 것이 쌍방간에 마음을 추스리는데 더 좋을 수 있다.


두 사람 중 한명이라도 연결끊기를 진행할 경우 커플 모두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연결화면으로 돌아가게 되어 상대가 연결을 끊었다는 것을 바로 알아챌 수 있다.

때문에 미리 상대방에게 이를 알리거나 이별이 선행된 시점에 연결끊기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비트윈 연결끊기 방법 [1] 프로필 선택


연결끊기 절차 진행을 위해 먼저 비트윈 앱을 실행한 후 프로필을 선택해 준다.

프로필은 휴대폰 기종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보통 어플을 실행하면 우측 상단에 위치해 있다.


비트윈 연결끊기 방법 [2] '프로필 편집' 버튼 클릭


프로필을 선택하면 설정한 배경화면이 표시되고 화면 하단에 '프로필 편집' 버튼이 생성돼 있다.

'프로필 편집' 버튼을 약 1초간 클릭해 준다.



환경설정 및 휴대폰 기종에 따라 바로 '프로필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는 경우도 더러 있다.


비트윈 연결끊기 방법 [3] '상대방과 연결끊기' 버튼 클릭


'프로필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면 본인 계정 및 상대방 계정, 로그아웃, 비밀번호 변경 등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 항목이 표시돼 있다.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 이 중 '상대방과 연결끊기' 버튼을 클릭해 준다.

해당 버튼을 클릭한다고 해서 바로 연결이 끊어지는 것은 아니다.


비트윈 연결끊기 방법 [4] 연결끊기 경고 문구 확인


비트윈 연결끊기는 두 사람과의 추억을 정리하는 한편 사진과 대화내용 등을 모두 삭제하는 만큼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때문에 이를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도록 경고문구와 함께 추후 진행되는 절차를 표시해 준다.

연결끊기를 진행하면 두사람이 업로드한 모든자료의 열람이 제한되며 자료 복구기간 만료 시 기존 자료가 영구히 삭제돼 복구가 불가능하다.


자료를 무료로 복구할 수 있는 기간은 연결을 끊은 시점으로부터 31일로 비트윈 플러스 사용자는 기간이 31일 보다 긴 90일 이다.

연결끊기는 더 이상 커플 관계를 유지할 수 없는 상황을 위해 만들어진 기능으로 계정 삭제 및 탈퇴와는 다르며 계정을 삭제할 경우 복구기간 만료 전이라도 절대 기존 자료를 복구할 수 없다.


비트윈 연결끊기 방법 [5] '연결 끊기' 버튼 클릭


경고문구 확인 및 상대와의 연결을 끊는 것에 대해 마음 변화가 없다면 '위 내용을 모두 확인했습니다.' 문구를 클릭한 후 최종적으로 '연결 끊기' 버튼을 눌러준다.

'연결끊기' 버튼을 클릭하기전 복구/백업 가능한 기간을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다.

해당 기간 내 상대방과 재연결을 하면 기존 자료를 다시 불러올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본인의 비트윈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정보가 맞다면 상대방과의 연결끊기가 모두 완료된다.

한 사람이 연결을 끊으면 상대방에게 알림과 안내 메일이 자동으로 발송된다.

상대방과의 연결이 끊어져도 비트윈 플러스의 구독 서비스(정기 결제)는 자동으로 취소되지 않기 때문에 더 이상 이용을 원치 않는다면 꼭 구독을 취소해 줘야 한다.


비트윈 연결끊기 전 알아둘 점


연결을 끊으면 비트윈 계정의 메일주소로 자료 복구기간 90일 연장 및 채팅·앨범 백업 등 유료 상품 안내가 담긴 메일이 자동 발송된다.

유료 상품 안내 메일은 나와 상대방 모두에게 발송되며 상대방도 메일 확인 후 상품을 구매하여 자료 복구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재연결 시 연결을 끊었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본인과 상대방의 아이디를 모두 기억해 두거나 캡쳐, 메모해 두는 것이 좋다.


같은 계정으로 새로운 연결을 맺거나 계정을 삭제한 경우 이전 계정과의 자료는 더 이상 복구 및 백업을 할 수 없다.

단, 복구기간 내에 이전 계정과의 자료 복구는 가능하다.

백업이 가능한 자료는 본인의 채팅창에 남아있는 텍스트와 앨범의 사진, 동영상, 메모로 채팅창에 남아있는 음성메시지와 사진, 영상, 러브레터, 스티커는 제외된다.


또한 메모에서도 게시물의 댓글은 백업되지 않으며 홈사진과 기념일, 캘린더 일정은 별도의 백업이 불가능하다.

자료 복구기간이 만료되면 비트윈에 저장되어 있는 두 사람의 모든 자료 및 데이터는 영구적으로 삭제되며 삭제된 후에는 복구를 할 수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