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KT&G 릴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및 보상기준


kt&g 릴 서비스센터

KT&G에서 생산·판매하고 있는 릴 상품을 구매해 사용하는 고객은 제품이 고장나거나 이상 발생 시 서비스센터 및 고객센터를 통해 수리를 받거나 새로운 기기로 교체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제품 이상에 대해 무상으로 교환 및 수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보상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서비스센터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서비스센터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 이용고객이 많을 경우 순번에 따라 3일에서 7일 정도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KT&G 릴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및 품질보증기간


KT&G에서는 제품 사용에 따른 문제 발생 시 이를 해결해 주기 위해 고객센터 및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931-0399번으로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A/S 접수도 가능하다.

A/S가 가능한 센터는 릴 공식서비스센터와 릴 스테이션으로 구분되는데 고객센터에 접수하면 가까운 곳을 안내해 준다.


릴 공식서비스센터의 운영시간은 월요일~토요일 기준 09시 부터 오후 6시까지 인데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이지만 근무시간 동안엔 점심과 휴식시간이 따로 없기 때문에 운영시간 내 편한 시간에 방문하면 된다.

릴 스테이션은 보통 월요일~금요일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토요일은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만 영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일요일 및 공휴일은 릴 공식서비스센터와 동일하게 휴무이며 점심시간은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이고 매시간 10분의 휴식시간이 존재한다.



서비스센터는 교환 및 수리도 가능하지만 릴스테이션은 교환을 주로 하고 수리는 보통 불가능하다.

KT&G 릴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일로 부터 12개월로 보증기간 내 정상사용 상태에서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무상으로 수리 및 제품을 교환 받을 수 있다.

영수증 등을 통해 제품의 구입일자 확인이 곤란한 경우 제조년월일 기준 보증기간을 15개월로 한다.

단, A/S 교환 시 보증기간은 6개월이며, 기본 보증 잔여기간과 비교해 긴 기간을 적용하고 있다.


KT&G 릴 찾아가는 서비스


KT&G 릴 제품을 사용하다 고장이 발생하면 서비스센터나 릴스테이션을 이용해 수리나 교환을 받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시간을 내기가 곤란하거나 서비스센터와의 거리가 먼 경우 등 물리적, 시간적 제약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KT&G 릴 찾아가는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서비스센터나 릴스테이션을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전문기사가 고객을 찾아오는 서비스 이다.


간단한 수리도 가능하고 제품 교환도 그 자리에서 바로 해주기 때문에 고객입장에서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것보다 편하다.

하지만 찾아가는 서비스 이용고객이 많을 경우 접수되는 순번에 따라 3일에서 7일 정도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KT&G 릴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그리 복잡하지 않고 생각보다 간단하다.


KT&G 고객센터인 080-931-0399번으로 연락하면 상담원이 먼저 고장 증상과 구매시점, 그리고 제품 시리얼 번호 등의 기본적인 내용을 먼저 확인하게 된다.

이후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물어보고 문제점을 조치 받을 수 있는 서비스센터나 A/S센터를 알려주는 동시에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여부를 묻게되는데 이를 수락하면 접수를 해준다.

접수가 완료되면 담당기사가 등록된 번호로 연락을 주고 약속시간과 장소를 정한 후 조치를 해주게 된다.



담당기사와 만날 때 별도의 영수증이 없어도 등록된 정보로 A/S가 진행되기 때문에 굳이 영수증을 찾고 지참할 필요는 없다.

단, 기기의 파손이 없어야 A/S가 진행되기 때문에 고장이 났을 때는 임의로 제품에 위력을 가한다거나 해제해 보는 것은 금물이며 보증기간 내 개인과실이 아닌 제품 이상이 원인이라면 그 자리에서 새 제품으로 교환을 받을 수도 있다.

수리가 아닌 교환 시 동일 혹은 유사 기종의 새 기기 및 부품으로 교환이 이루어 진다.


하지만 보증기간 내라도 낙하 및 의도적 파손, 침수, 분해, 개조, 안내방법 외 기기 청소 등 고객 과실로 인한 고장시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

침수는 과다한 용액청소 및 우천 시 기기가 노출된 경우, 화장실 등 다습한 환경에 장시간 노출된 경우 등을 모두 포함한다.

전용스틱 외 다른 제품 사용 시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다.

KT&G 릴은 일 20개피 1년 사용을 보장하며 보증기간 내에도 7천 3백회를 초과해 기기를 사용하거나 배터리 수명을 초과한 사용은 보증기간과 무관하게 서비스 이용 대상에서 제외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