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체크 필수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평소에 신용카드로 일정한 금액을 사용하거나 결제계좌에 충분한 금액이 이체되어져 있다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특별히 체크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사용금액이 평소보다 늘어났다거나 통장에 이체되어져 있는 금액이 충분하지 않다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고 이를 체크하는 것은 필수이다.

신용카드로 결제한 금액을 제때 갚지 못해 연체할 경우 높은 연체이자를 부담해야 할 뿐 아니라 경제활동에 중요한 개인신용등급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① 일시불 및 할부


체크카드는 연계된 계좌에서 결제금액이 수시로 빠져나가고 통장에 대금을 지불할만큼의 금액이 없는 경우 결제 자체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신용카드는 통장에 충분한 이체금액이 없더라도 고객이 정한 결제일에 이용대금을 정산하여 청구하기 때문에 제때 대금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연체가 되기 일쑤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은행별로 날짜가 정해져 있는데 보통 일시불 및 할부, 현금서비스, 카드론 등 결제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이용기간이 적용된다.



하나카드의 경우 1일부터 27일까지 중 한 날짜를 결제일로 정하게 된다.

만약 1일을 결제일로 지정했다면 일시불 및 할부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전전월 19일 ~ 전월 18일'이 된다.

즉, 12월 1일에 결제되는 일시불 및 할부 대금은 10월 19일부터 11월 18일까지 사용한 신용카드 금액이 정산되어 청구되는 것이다.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② 현금서비스


단기대출카드 서비스인 현금서비스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일시불 및 할부와 서로 다르다.

1일을 결제일로 지정했더라도 일시불 및 할부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전전월 19일 ~ 전월 18일'인 반면 현금서비스는 '전전월 2일~전월 1일'이 되는 식인 것이다.

즉, 12월 1일이 결제일이라면 현금서비스로 결제되는 대금은 10월 2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용한 금액이 정산되어 청구된다.


장기카드대출인 카드론은 결제일에 상관없이 이용기간이 '전전월 1일~전전월 말일'로 동일하다.

후불 교통카드의 이용기간은 신용구매 이용기간과 동일하게 적용하여 청구된다.

단, 비씨카드인 경우 카드 사용기간 말일이 공휴일 또는 휴무일인 경우 신용구매 이용기간과 1~2일 정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③ 직접 확인하는 방법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개인회원 및 기업회원, (구)외환 기업회원 등 사용주체에 따라서도 달리 적용될 뿐 아니라 카드사의 정책에 따라서도 변동될 수 있다.

따라서 기존 결제일별 이용기간과 함께 이를 확인하는 방법 또한 알아두는 것이 좋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한 정보는 따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할 필요는 없다.



Step.1 홈페이지 접속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을 위해 먼저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준다.

홈페이지는 포털 등에서 '하나카드' 키워드를 검색해 손쉽게 Search가 가능하다.


Step.2 결제안내 항목 선택


홈페이에 접속하면 마이페이지 및 카드, 금융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 중 '고객센터' 카테고리를 선택해 준다.

고객센터는 다시 여러 서비스로 구분되며 이 중 '카드이용안내' 카테고리에서 '결제안내' 항목을 클릭한다.


Step.3 결제일 확인


'결제안내' 항목 화면으로 이동되면 개인회원 및 기업회원, (구)외환 기업회원으로 구분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표시해 주고 있다.

지정결제일이 공휴일 또는 은행 휴무일인 경우 돌아오는 첫 시작 영업일을 결제일로 한다.


구외환 신용공여기간의 경우 구외환 기존회원의 추가발급 요청 시에는 지정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