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체크 필수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평소에 신용카드로 일정한 금액을 사용하거나 결제계좌에 충분한 돈이 이체되어져 있는 경우라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체크하는 것은 크게 의미가 없다.


하지만 신용카드 결제금액이 평소보다 늘었거나 통장에 이체되어져 있는 돈이 충분하지 않다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고 이를 체크하는 것은 필수라 할 수 있다.

신용카드로 결제한 금액을 제때 정산하지 못하고 연체할 경우 높은 연체이자를 부담해야 할 뿐 아니라 경제활동에 중요하게 여겨지는 개인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① 일시불 및 할부


체크카드는 연계된 통장계좌에서 결제금액이 거의 실시간으로 정산되기 때문에 통장에 대금을 지불할만큼의 금액이 없는 경우 결제 자체가 제한당하게 된다.

반면 신용카드는 통장에 돈이 없더라도 고객이 정한 결제일에 이용대금이 정산되어 한번에 청구되기 때문에 신경써서 소비를 하지 않을 경우 제때 대금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아 연체가 되기 쉽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은행별로 다른 규정이 적용되는데 보통 일시불 및 할부, 현금서비스, 카드론 등 결제 종류에 따라서도 이용기간이 서로 다르다.



현대카드의 경우 1일부터 26일까지 중 고객이 정한 한 날짜를 결제일로 지정되며 이에 따라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정해진다.

지정결제일이 1일이라면 일시불 및 할부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전전월 20~전월 19일'이 된다.

만약 12월 1일에 대금이 결제된다면 이는 10월 20일부터 11월 19일까지 현대카드로 결제한 금액이 청구되는 식이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② 현금서비스


단기대출카드인 현금서비스는 일시불 및 할부에 적용되는 결제일별 이용기간과는 적용되는 규정이 서로 다르다.

지정결제일이 1일이라면 현금서비스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전전월 03일~전월 02일'이 된다.

만약 12월 1일에 대금이 결제된다면 이는 10월 03일부터 11월 2일까지 현금서비스 받은 금액이 정산되어 청구되는 식이다.


지정 결제일이 수납기관의 휴일인 경우 그 익일을 결제일로 한다.

연체이자는 결제일 다음날부터 입금 완납일까지 부과되며 계산은 '연체원금×연체이자율×연체일수/365(단 윤년인 경우 366)'로 산출된다.

결제일 다음 날 입금 완료 시 연체일수는 1일을 적용한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③ 직접 확인 방법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한번 정해지면 변동이 없는 것이 아니라 카드사의 정책 등에 따라 변동될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현재 적용되고 있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하고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직접 확인하는 방법 또한 알아두는 것이 좋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하는 것은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이 따로 필요치 않는다.



Step.1 홈페이지 접속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을 위해 먼저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준다.

홈페이지는 포털 등을 이용, '현대카드' 키워드를 검색해 손쉽게 Search가 가능하다.


Step.2 카드 종합 이용안내 항목 선택


홈페이지는 카드 신청 및 각종 혜택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되어져 있는데 이 중 '고객센터' 카테고리를 선택해 준다.

'고객센터' 카테고리는 다시 여러 서비스 항목으로 구분되어지며 이 중 '카드 종합 이용안내' 항목을 클릭한다.


Step.3 결제방법 선택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카드이용' 카테고리에서 '결제방법' 항목을 순차적으로 클릭하여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 제공 섹션에서는 결제일별 이용기간 외에도 카드대금 납부 방법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