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qcy t1 사용법


qcy t1 사용법

가성비 좋다고 알려진 블루투스 qcy t1의 가격은 2만원 전후로 매우 저렴하며 다기능 버튼 사용법만 알면 누구나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무게는 이어폰 한쪽 기준 4.7g 정도인데 5.42g인 백원 동전과 비슷한 수준이며 방수기능이 있어 빗방울이나 땀에 강한 내구성을 가진다.

통화 품질은 5~6만원대의 기성 제품 음질 정도는 구현하고 있지만 맑고 깨끗한 음성으로 들리는 것까진 기대할 수 없다.


qcy t1 사용법 ① 전원 끄고 / 켜기


qcy t1의 구성품은 이어폰 1쌍과 충전용 크레들, 충전선, 설명서, 고무 이어팁으로 구성돼 있다.

이어폰은 충전단자와 마이크, LED등, 다기능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고 다기능 버튼 조작을 통해 모든 기능을 제어한다.

충전용 크레들에서 이어폰을 꺼내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고 블루투스에 연결된다.



전원을 끄고 켜는 조작은 수동으로도 가능한데 켜진 상태에서 다기능 버튼을 약 3초간 길게 누르면 전원이 꺼지고 빨간색 LED가 약 2초간 켜진다.

다기능 버튼을 약 1초간 길게 누르면 이어폰을 다시 켤 수 있는데 백색 LED가 켜진 것으로 전원이 켜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qcy t1 사용법 ② 페어링 연결


qcy t1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를 서로 연결해 줘야 한다.

페어링은 최초 한번만 해주면 되며 이후에는 충전용 크레들에서 이어폰을 꺼내면 자동으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가 연결된다.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켜고 설정화면으로 이동하면 qcy t1-L과 qcy t1-R 중 qcy t1-R을 연결해 준다.


qcy t1-R만 연결해주면 왼쪽은 자동으로 연결된다.

블루투스 연결이 제대로 되었는데 페어링이 제대로 안된다면 전원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 두 이어폰의 다기능 버튼을 20초간 길게 눌러 준다.

빨간 LED와 백색 LED가 깜박거리다 꺼진 후 다시 3번 깜박거리면 손을 떼주면 되고 두 이어폰을 약 1초간 눌러 다시 전원을 켜준다.

동시에 빨간 LED와 백색 LED가 깜박이며 전원이 켜지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진행된다.


qcy t1 사용법 ③ 음악을 들을 때


음악을 듣고 있는 중에 다기능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재생되던 음악이 정지된다.

정지된 상태에서 다기능 버튼을 다시 한번 누르면 음악을 다시 재생할 수 있다.


음악이 재생되는 중에 왼쪽 이어폰 다기능 버튼을 두번 누르면 이전곡으로 전환되며 다음곡은 오른쪽 이어폰 다기능 버튼을 두번 눌러 재생 시킬 수 있다.

단, 이어폰에서 음량은 조절 할 수 없다.



qcy t1 사용법 ④ 통화 연결 / 끊기


전화가 걸려올 때 다기능 버튼을 한번 누르면 통화가 연결되고 다시 한번 누르면 전화를 끊을 수 있다.

걸려온 전화를 받고 싶지 않아 수신을 거절하려면 다기능 버튼을 약 1초간 눌러주면 된다.


무음모드는 통화중인 상태에서 다기능 버튼을 두번 눌러 활성화 시킬 수 있다.

다시 다기능 버튼을 두번 누르면 무음모드가 꺼지며 통화중인 상태에서 다기능 버튼을 약 1초간 길게 누르면 음성전환이 활성화 된다.


qcy t1 사용법 ⑤ 충전


이어폰을 충전독에 넣으면 충전이 진행되는데 금속 터치점에 정확히 일치시켜 넣는 것이 중요하다.

충전 중에는 빨간 LED가 켜지며 완충 시 백색 LED가 1분동안 켜진 후 다시 꺼진다.

충전독은 충전케이블을 연결해 충전할 수 있다.


충전독 충전 중에는 녹색 LED가 켜지고 완충 시 LED가 꺼진다.

qcy t1의 충전시간은 약 2시간으로 완충할 경우 4시간 가량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