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위챗 탈퇴 1분이면 OK !!


위챗 탈퇴

위챗은 한국에서 보다 중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커뮤니티앱으로 중국으로 유학 또는 출장을 가는 경우나 중국현지에 있는 가족이나 지인과 대화를 나누는 용도로 많이 활용된다.


때문에 카카오톡 등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 사용법이 익숙치 않은게 사실이며 이는 탈퇴를 할 때도 곤란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위챗도 경로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을 뿐이지 방법면에서 보면 그리 어렵지 않게 탈퇴를 할 수 있다.


위챗 탈퇴 방법 ① 계정 보안 선택


위챗 탈퇴를 위해 먼저 휴대폰에서 어플을 실행한 후 화면 아래에서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설정' 탭을 순차적으로 클릭해 준다.

설정은 계정보안을 비롯해 알림과 방해금지, 채팅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져 있다.

이 중 화면 상단에 위치한 '계정보안' 아이콘을 클릭해 단계를 진행한다.


위챗 탈퇴 방법 ② 계정해지 선택


'계정보안' 화면으로 이동되면 화면 아래 'Wechat 보안센터' 항목을 선택해 준다.



'Wechat Security Center'는 한글이 아닌 영어로 표시되어 당황할 수 있는데 여러 항목 중 계정해지에 해당하는 'Account Cancellation' 항목에서 탈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챗 탈퇴 방법 ③ 확인요청


다음단계는 계정삭제에 대한 규정 설명과 함께 탈퇴여부를 재확인하는 단계이다.

특별히 탈퇴에 대한 마음에 변동이 없다면 계정탈퇴 요청에 해당하는 'Request Cancellation'과 다음단계 진행을 알리는 'Next'를 선택해 주면 된다.


탈퇴가 진행되면 위챗에 저장되어 있던 정보가 영구히 삭제되어 진다.


위챗 탈퇴 방법 ④ 탈퇴여부 재확인


마지막 단계로 탈퇴여부를 재확인 하게 된다.

이는 탈퇴 시 기존 위챗 정보가 모두 사라지기 때문으로 마음에 변함이 없다면 탈퇴를 동의하는 'Agree and confirm cancellation' 을 선택해 준다.



그러면 모든 탈퇴 과정이 완료되며 'Finish and Log Out'을 눌러 로그아웃을 진행해 주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