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엑스 주차요금 수준은 ??


코엑스 주차요금

코엑스는 각종 국제회의는 물론 전시회와 콘서트, 영화 상영, 시상식 등 연간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는 핫 플레이스로 특히 콘서트나 박람회가 있는 날이면 방문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차장은 코엑스 건물의 지하2층에서 부터 4층까지 위치하는데 주변의 탄천주차장에 주차할 경우 무역센터와 탄천주차장을 운행하는 순환버스 41번을 이용하시면 이동이 편합니다.

오늘은 코엑스를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코엑스 주차장과 탄천주차장의 요금은 어느정도이고 주차할인 규정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엑스 주차요금

코엑스 주차요금은 차종에 따라 차등하게 적용되는데 승용차의 경우 최초 30분은 기본요금 2,400원이고 이후 부터는 15분당 1,200원의 요금이 추가됩니다.

승용차의 1일 주차요금은 4만 8천원이며 2.5톤 이상의 화물차는 승용차 요금의 2배정도인데 대형버스는 코엑스 주차장을 이용할 수 없고 탄천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입차 후 15분 이내 출차 차량은 주차료가 면제지만 15분 포함 초과차량은 정상요금이 부과됩니다.



단, 무인요금계산기 정산 후 출차 시 15분을 인정하고 있으며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분들은 기준을 만족할 시 50%의 요금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500cc 이상의 광폭 대형승용차량은 진입통로가 넓은 코엑스 서문 케이트를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진입과 출입이 가능합니다.


코엑스몰 주차요금 할인

코엑스몰과 코엑스몰 주요매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기준에 따라 시간별 무료주차 및 요금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코엑스몰에서 5만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고 영수증을 제시하는 고객은 주차요금이 1시간 무료이며 10만원 이상은 2시간, 15만원 이상은 3시간의 무료 주차시간 혜택이 주어집니다.

또한 메가박스 영화관을 이용하시는 고객은 최초 4시간까지 주차요금이 4,800원이며 아쿠아리움 수족관은 유료입장객에 한해 최초 3시간까지 50% 할인을 해 줍니다.


아쿠아리움 수족관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B2 매표소 옆 전용할인기를 사용하여 꼭 차량번호로 할인 인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구매영수증 할인 및 주요매장 주차할인, 주차할인권은 모두 중복이 가능합니다.

단, 일부 매장은 주차할인 금액 합산에서 제외되고 자체적으로 주차할인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이 점은 유념하셔야 착오가 없습니다.

▼ 코엑스몰 주차요금 할인


▼ 메가박스 및 아쿠아리움 주차할인


탄천주차장 주차요금

탄천주차장은 코엑스를 찾는 분들이 많이 애용하는 주차시설 중 하나로 탄천을 사이에 두고 송파구와 강남구로 구분되는데 종합운동장 쪽은 송파구, 강남병원 옆쪽은 강남구 입니다.

송파구와 강남구 탄천주차장은 각각 요금 적용 기준이 상이하므로 이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남구 탄천주차장은 매 5분당 100원의 주차요금이 추가되는데 반해 송파구 탄천주차장은 최초 7시간은 2,500원이고 초과 시 시간당 1,200원의 요금이 과금됩니다.



주차 이용관련 문의는 강남구의 경우 02) 2176-0900번을, 송파구는 02) 417-0739번으로 연락하셔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강남구는 996대를, 송파구는 900대에서 최대 1,000대까지 주차가 가능합니다.


이상 코엑스를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코엑스 주차장과 탄천주차장의 요금은 어느정도이고 주차할인 규정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