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kt&g 릴 as센터 교환 언제까지 가능?

 
kt&g에서 출시하고 있는 릴 제품을 사용하다 고장이 나면?
 
가까운 AS센터를 방문하면 수리 또는 교환을 받을 수 있는데, 모두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기준을 만족하지 못할 경우 무상 수리 및 교환을 받을 수 없으며, 이경우 유료로 서비스가 진행된다.
 
 

KT&G AS센터 운영시간

 
KT&G AS센터의 채널은 크게 두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먼저 전화로 문의할 수 있는 KT&G 고객센터는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며, 전화번호는 080-931-0399번 이다.
 
수리 및 교환을 받을 수 있는 AS채널은 릴 공식서비스센터와 릴 스테이션으로, 릴스테이션에서는 수리를 받을 수는 없다.
 
 
교환 및 수리, 사용이력 점검을 받을 수 있는 릴 공식서비스센터의 영업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 기준, 09시부터 18시까지 이다.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이며, 점심시간과 휴식시간이 없기 때문에 영업시간 내 언제든 방문하면 된다.
 
교환과 사용이력 점검을 주로 하는 릴 스테이션의 영업시간은 월~금요일은 10~18시까지, 토요일은 10~14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다.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이며, 점심시간은 14~15시, 매시간 10분 휴식시간이 있으므로 이를 염두해 두고 방문하면 좋다.
 
kt&g 릴 제품을 사용하다 고장이 발생하면 AS 센터를 방문해 교환 및 수리를 받을 수도 있지만,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해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제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사분이 직접 고객을 찾아오기 때문에 따로 서비스센터나 A/S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되며, 제품 교환도 그 자리에서 바로 해준다.
 
 
단, 이용고객이 많을 경우 순번에 따라 3일에서 7일 정도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KT&G 고객센터 080-931-0399번으로 연락하면 상담원이 먼저 고장 증상과 구매시점, 그리고 제품 시리얼 번호 등의 기본적인 내용을 먼저 확인하게 된다.
 
이후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물어보고 조치 받을 수 있는 서비스센터나 A/S센터를 알려주면서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여부를 묻게되는데, 이를 수락하면 접수가 진행된다.
 
 

KT&G AS센터 품질보증기간

 
kt&g 릴 제품의 품질보증기간은 구입일로 부터 12개월이다.
 
구매일을 증빙할 수 없는 경우 제조일로부터 3개월이 지난 날부터 품질 보증기간을 계산하게 되며, 이경우 제품 제조일로부터 15개월을 보증기간으로 간주한다.
 
단, AS 교환시 보증기간은 6개월로 하며 기본 보증 잔여기간과 비교해 긴 기간이 적용된다.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비닐 포장을 개봉하지 않은 경우, 제품 및 영수증 지참한 후 구입처를 방문하면 환불도 받을 수 있다.
 
단, 낙하 및 의도적 파손, 침수, 분해, 개조, 안내방법 외 다른 방법으로 기기를 청소하는 등 고객과실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무상 교환 및 수리를 받을 수 없다.
 
침수는 과다한 용액 청소, 우천 시 기기 노출, 화장실 등 다습한 환경 노출을 포함하며, 분해는 캡, 스틱포켓, 액상 카트리지 외에 내부 부품을 해체하는 일련의 행동도 해당된다.
 

 
또한 배터리 수명 초과 사용은 보증기간과 무관하게 대상에서 제외된다.
 
일 20개비 1년사용을 보증하며, 보증기간 내에도 7천3백회 사용 시 무상수리와 교환을 받을 수 없다.
 
릴 전용 스틱 외 다른 제품 사용 시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이로인해 정상적인 작동이 안되는 경우 서비스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찾아가는 서비스의 경우 접수가 완료되면 담당 기사가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연락을 주는데, 약속시간과 장소를 정한 후 조치를 받으면 된다.
 
등록된 정보로 AS가 진행되기 때문에 굳이 영수증을 찾고 지참할 필요는 없다.
 
기기의 파손이 없어야 AS가 진행되기 때문에 고장이 났을 때는 임의로 제품에 위력을 가하거나 개조하는 것은 금물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