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페북 타임라인 막기 모바일로 1분이면 설정 완료 !!


페북 타임라인 막기

페이스북, 페북은 따로 설정을 변경하지 않는 이상 기본적으로 타임라인이 전체공개로 지정돼 모든 사람에게 보여지는데, 타임라인 막기 기능을 이용하면 선택적으로 본인의 타임라인을 공개할 수 있다.


전체공개란 내가 친구로 승인하지 않은 사람도 이름 검색이나 내가 업로드한 글을 통해 누구나 내 타임라인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팸성 홍보글이 타임라인에 지속적으로 올라온다거나 친구에게만 타임라인을 공개하고 싶을 때 '페북 타임라인 막기' 기능은 유용하게 활용되어 진다.


페북 타임라인 막기 설정방법 [1] '더보기' 버튼 클릭


페북 타임라인 막기 기능은 PC로도 설정이 가능하지만 모바일로도 간단히 설정을 변경 할 수 있다.

먼저 휴대폰 및 모바일에서 페북 앱을 실행한 후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해 준다.

'더보기 아이콘(三)'은 휴대폰 기종별로 차이가 날 수 있지만 보통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해 있다.


페북 타임라인 막기 설정방법 [2] '설정' 항목 클릭


'더보기' 화면으로 이동하면 본인 프로필 사진 아래 친구찾기 및 그룹, 이벤트, 설정과 공개범위 등으로 구분해 서비스가 나열돼 있다.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한 후 '설정과 공개 범위' 카테고리를 클릭해 준다.



'설정과 공개 범위'는 다시 설정,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 언어, 코드 생성기 등의 항목으로 나뉘어 지는데, 이 중 '설정' 항목을 선택해 주면 된다.


페북 타임라인 막기 설정방법 [3] '타임라인과 태그달기' 항목 클릭


설정은 계정 및 보안, 공개범위, 스토리, 알림, 뉴스피드, 미디어 및 연락처 등의 여러 카테고리로 구분돼 있다.

이 중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한 다음 공개범위 카테고리에서 '타임라인과 태그달기' 항목을 클릭해 준다.


해당 항목에서는 페이스북에서 나와 소통하고 게시물을 보거나 참여할 수 있는 범위를 선택할 수 있다.


페북 타임라인 막기 설정방법 [4-1] 타임라인에 올린 게시물 공개범위 설정


내 타임라인에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는 범위는 모든사람을 비롯해, 친구, 친구의 친구, 특정친구 등으로 지정이 가능할 뿐 아니라 나만보기 및 일부친구만을 제외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른 사람이 회원님의 타임라인에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은?'으로 표시된 문구를 클릭해 준다.

다음으로 공개범위를 지정하면 되는데, 모든 사람으로 설정할 경우 '전체공개' 되어 누구나 내 타임라인을 볼 수 있다.


페북 타임라인 막기 설정방법 [4-2]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있는 범위 설정


타임라인을 볼 수 있는 사람외에도 글을 남길 수 있는 범위도 설정이 가능하다.

'내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은?'이란 문구를 먼저 클릭해 준다.



글을 남길 수 있는 범위는 두가지로만 설정이 가능한데, '나만 보기'가 가장 제한적인 설정방법으로 이를 선택하면 친구도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없다.


페북 타임라인 막기 설정방법 [4-3] 스토리 게시물 공유 범위 설정


내 타임라인에 업로드된 게시물은 따로 공유도 가능한데, 설정을 통해 이를 제한할 수 있다.

'스토리에 게시물 공유를 허용하시겠어요?' 문구를 클릭한 후 '예' 또는 '아니요'를 선택해 주기만 하면 된다.


이 기능을 활성화 하면 모든 사람이 해당 게시물을 스토리에 공유할 수 있다.


댓글